머니투데이

보스아고라,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2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1.11.30 20:2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당케(대표 정상준) 보스아고라(BOSAGORA)가 11월 30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주)당케(대표 정상준)가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주)당케(대표 정상준)가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머니투데이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정부에서 경제 정책으로 내세운 미래창조경제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 강화 기업,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보스아고라는 메타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블록체인의 트릴레마 이슈 중 하나인 확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플래시 레이어를 개발했다. 플레시 레이어는 즉각적인 결제, 안정적인 전송, 안전한 네트워크, 그리고 저렴한 수수료라는 기술적 특장점을 갖고 있다. 최근에는 코인넷(CoinNet) 기능 개발을 완료했으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보스아고라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메타버스 생태계 구성을 위해 메타시티포럼을 출범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메타시티포럼은 보스아고라, 에이트원, 유라클, BRI, IBK투자증권, KB캐피탈, 이든앤앨리스마케팅 총 7개의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투명하고 공정한 ESG 행정 도입을 위해 남양주시와 'ESG 메타시티 남양주' 구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다가오는 12월 7일에는 남양주시와 공동으로 '2021 글로벌 ESG 메타시티 서밋'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서밋 주제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키워드인 메타버스와 ESG 경영으로 글로벌 전문가들을 연사로 초빙하여 전문성 있는 강연과 실질 적용 사례와 계획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밋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과 참여 신청은 서밋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보스아고라 김인환 이사장은 "블록체인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개발인력 양성, 플랫폼개발, UN 글로벌 Compact 정식회원사 가입, 지구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비영리법인인 WSO 설립 운영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