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항암신약개발 A-Z 암과학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1.11.30 10:47
글자크기
국립암센터는 내달 3일 '국립암센터 암과학포럼 항암신약개발 A-Z, 항체 및 치료용 암백신 개발'을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연다.

이번 암과학포럼은 바이오 항암신약개발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 중인 벤처회사·정부·학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했다. 신약 연구 개발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개발 스토리를 공유하고, 국내 바이오 신약 개발 활성화 방안을 토의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1부에서는 △4-1BB 치료용 항체의 항암면역활성기전 및 진행 중인 임상시험(권병세 ㈜유틸렉스 대표이사) △GX-188E: 자궁암 치료용 인유두종바이러스-16/18 DNA 백신(박종섭 ㈜제넥신 상임고문) △개인 맞춤형 암 백신 치료제의 개념과 기술 발전(정준호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생화학교실 교수) △치료용 펩티드 개발(박원영 ㈜애니젠 영업경영사업본부장) △암 면역치료를 위한 신생항원 선별(이제욱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장)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2부 패널 토론에는 오일웅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바이오생약심사부 세포유전자치료제과장, 백순명 ㈜테라젠바이오 연구소장, 강창율 ㈜셀리드 대표이사 겸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 김학균 국립암센터 항암신약신치료개발사업단 부단장 등 공공·민간 부문을 아우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개인 맞춤형 암백신을 어떻게 개발할지에 대해 다각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포럼은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등록비는 무료이다. 사전등록에 대한 문의는 국립암센터 인재개발팀으로 하면 된다.
국립암센터, '항암신약개발 A-Z 암과학포럼'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