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티인터내셔날, 머니투데이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에디터 2021.11.30 19:07
글자크기
㈜디에스티인터내셔날(대표 김형태)은 11월 30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IT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주)디에스티인터내셔날(대표 김용태 )이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2021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 시상식에서 (주)디에스티인터내셔날(대표 김용태 )이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정부에서 경제 정책으로 내세운 미래창조경제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 강화 기업,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IT서비스·솔루션 전문 디에스티인터내셔날은 딥러닝 기반의 출입 통제 솔루션의 자사 제품(D2Face) 출시를 통한 Retail 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 제품은 생체 기반의 물리 암호화 및 인증시스템을 구현한 것으로, 자체 딥러닝을 통한 마스크 착용 여부, 마스크 착용 후 안면 인지, 열화상 발열 체크, 출입 통제, 타 IoT 기기 호환 등이 모두 가능하다.



이는 마스크 착용 전/후의 이미지를 확보해 향후 안면의 추정, 마스크 착용 후 인식률 향상을 통한 타 사업 연계가 가능한 제품으로 자체 기술로 출시하는 첫 번째 제품이다.

디에스티인터내셔날은 그간 시도하지 않았던 국책사업 및 디지털뉴딜 데이터 댐 구축사업 진출에 성공했으며 빅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 학습용 모델 알고리즘 개발, 3D기반 디지털 트윈/관제시스템 개발에 지속적 투자와 개발을 가속화하며 기술 기반의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김형태 대표는 "AI, 빅데이터, IoT를 활용해 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 호환성이 확보된 통합형 IoT플랫폼 개발은 물론, 최근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관련 분야 연구에도 투자하는 등 미래 원천기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코로나 펜데믹에 의한 새로운 IT시장을 개척하고, 고객의 미래 좌표와 방향을 제시해 지속가능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