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재팬은 일본을 넘어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자 카카오픽코마로 사명을 변경한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프랑스에 '픽코마 유럽' 법인 설립을 완료했다. 연내 프랑스에서 픽코마를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랑스 현지 만화를 디지털화해서 제공함으로써 종합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픽코마는 일본 론칭 4년 3개월 만인 지난해 7월 처음으로 모바일 비게임앱 부분 매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어 그는 "일본에서 픽코마 앱을 출시, 성공시킨 경험과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프랑스 시장에서 픽코마를 안착할 것"이라며 "종합 디지털만화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동시에 카카오 글로벌 진출의 토대를 쌓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