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이색적인 만남…한정판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맥주 출시
머니투데이 구단비 기자
2021.11.04 09:37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사진제공=위니아딤채위니아딤채가 수제 맥주 브루어리 카브루와 협업해 '딤채×구미호 엠버테일(딤채×KUMIHO Amber Tail)'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딤채×구미호 엠버테일'은 와인 배럴에서 오랜 시간 맥주를 담아 숙성하는 배럴 에이징 양조 기법을 적용했다. 한국의 전통음료인 배숙을 모티브로 배, 생강 등 한국적인 재료로 만든 와일드 에일을 실버오크 배럴에서 반년 이상 숙성시켰다.
배럴 에이지드 맥주는 구입 후 보관 방법에 따라 에이징돼 맛이 변화하는데 이번 한정판 맥주를 김치냉장고 딤채의 주류 보관 모드를 이용해 최적의 온도로 맞춤 보관하면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위니아딤채는 이번 '딤채×구미호 엠버테일'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11월부터 한정 판매한다.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 위니아스토리 카페와 팝업스토어인 비어포스트바, 낫히든플레이스, 카브루 브루펍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2030세대와의 소통과 새로운 고객 경험의 확대를 위한 이색 프로젝트"라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새롭게 변화하는 딤채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취지에서 한정판 배럴 에이지드 맥주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