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해외 석·박사 우수인재 '온라인 채용 설명회' 연다

머니투데이 정한결 기자 2021.11.03 09:48
글자크기
/사진제공=현대자동차./사진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오는 5일 오전 8시(미국 서부 기준 4일 오후 4시, 미국 동부 기준 4일 오후 7시)부터 전용사이트에서 온라인 라이브 방식으로 '2021 해외 석·박사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해외 우수인재 채용을 통해 선발된 직원 및 채용 담당자들과의 화상 연결을 통한 라이브 토크쇼로 구성됐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직무, 현대차의 기업 문화, 업무 환경, 현대차의 미래 비전과 인재상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응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앞서 현대차 (254,500원 ▼4,500 -1.74%)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 환경 속 우수인재 확보가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 보고, 지난해부터 해외 석·박사급 인재 채용을 상시 채용 방식으로 전환했다. 현대차는 지원자들에게 상시로 전환된 해외 우수인재 채용 방식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차의 미래 비전을 알리고자 이번 채용 설명회를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해외 대학 이공계 석·박사 학위 취득 및 취득 예정자 혹은 그에 준하는 경력 보유자 중 해외 거주 중인 자다. 현대차는 매월 지원서를 제출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온라인 인성검사·온라인 면접·신체검사를 진행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연 1회 진행하던 해외 석·박사 채용을 지난해부터 상시체계로 전환하면서 우수 인재들을 신속히 발굴해 적재적소에 투입할 수 있게 됐고, 지원자들은 구직 기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도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많은 인재들이 지원해 현대차와 함께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