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파트너스,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 개최 '벤처X제약사 협업기회 지원'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11.02 16:27
글자크기
데일리파트너스,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 개최 '벤처X제약사 협업기회 지원'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벤처캐피탈 데일리파트너스는 2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2021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는 국내 대형제약사, 바이오 기업과 유망 바이오 벤처기업의 협업을 위한 장이다. 기업들은 기술 제휴, R&D(연구개발) 협업, 후속 투자 등을 1대1로 논의하며 비즈니스 협업을 모색했다.



제약사 및 투자사로는 경동제약, 대웅제약, 삼양바이오팜. 한독, 한국콜마, 휴온스, 에스티팜, 인터파크 바이오 컨버전스 코퍼레이션, 씨젠 등 10개 기업이 참석했다.

바이오 벤처기업은 노벨티노빌리티, 레보스케치, 로킷헬스케어, 마스터메디텍, 바이오오케스트라, 셀라퓨틱스바이오, 스템랩, 아름테라퓨틱스, 엔솔바이오사이언스, 엑소좀플러스, 에이엠사이언스, 아이디언스, 엠디뮨, 엠테라파마, 제노플랜, 제이디바이오사이언스, 팜캐드, 토모큐브, 카이노젠, 젠셀메드, 프리모리스, 하이센스바이오, 휴이노 등 23개 기업이 참가했다.



데일리파트너스 관계자는 " 직접 투자를 진행한 유망한 바이오 벤처기업과 국내 대형 제약사들이 개별적으로 미팅을 가졌다"며 "미팅에 참여한 바이오 벤처기업 및 대형 제약 및 바이오 기업 임직원들은 새로운 협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유망 바이오 벤처 기업과 국내 대형 제약 및 바이오 기업간의 공동연구개발, 기술이전과 같은 협업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데일리파트너스는 10월 기준 26개 펀드, 총 운용자산(AUM) 3025억원의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헬스케어 투자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제약사 연구소 출신으로 증권사 제약 바이오 전문 애널리스트로 활약한 이승호 대표가 2018년 5월부터 이끌고 있다. 데일리파트너스는 3년간 70여개 비상장 벤처기업에 투자했다.


데일리파트너스, 오픈이노베이션 컨퍼런스 개최 '벤처X제약사 협업기회 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