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돌맞은 오브제컬렉션…LG전자 효자가전 됐다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2021.11.02 11:00
글자크기
출시 1주년을 맞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사진제공=LG전자출시 1주년을 맞은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사진./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오브제 컬렉션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LG전자는 오브제컬렉션 출시를 계기로 H&A(생활가전)사업본부 매출이 늘었고, 고객층 가운데 MZ세대 비중이 확대됐다고 2일 밝혔다. 또 3가지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는 패키지 구매가 늘어났다.

LG전자의 자체 고객조사에 따르면 출시 후 1년 동안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대 이하가 차지하는 비중이 60%를 넘었다. LG전자는 "생활가전을 구입한 전체 고객의 경우 40대 이하 비중이 절반인 것에 비해 오브제컬렉션은 MZ세대를 비롯한 젊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LG 오브제컬렉션의 인기에 힘입어 생활가전 사업도 성장하고 있다. H&A사업본부의 3분기 누적 매출은 20조원을 돌파했는데, 이는 지난해 동기와 비교하면 20% 이상 늘어난 규모다.

가구 종류가 늘어날수록 하나의 인테리어를 형성하는 컬렉션 가전답게 여러 제품군을 동시에 패키지로 구입하는 비중도 높았다. 지난 1년간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오브제컬렉션을 구입한 고객의 약 30%가 3가지 이상의 제품을 동시에 구입했다고 LG전자는 밝혔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군은 총 16종으로 올해 △꽃, 채소, 허브 등 다양한 식물을 키우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코드제로 A9S 올인원타워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휘센 타워 에어컨 등 신제품들이 오브제컬렉션에 추가됐다. 기존 오브제컬렉션은 △워시타워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빌트인 타입 냉장고 △김치 냉장고 △1도어 냉장·냉동·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등 11종이었다.

또 LG전자는 색채 연구소인 팬톤컬러연구소, LX하우시스 등과의 협업을 통해 오브제컬렉션 신규 컬러를 확대하고 공동 개발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LG 프리미엄 가전의 압도적 성능과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 강화해 더 많은 고객이 공간 인테리어 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12월 31일까지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1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21명을 추첨해 LG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 오브제컬렉션, LG 디오스 와인셀러 미니, LG 톤 프리 무선이어폰,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증정한다. LG 오브제컬렉션 제품 중 서로 다른 품목을 5개 이상 패키지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제품 수에 따라 최대 200만원 상당의 캐시백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구매혜택도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