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와 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의 인기에 힘입어 사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MZ 세대로부터 각광받는 국내 식품사 3곳과 추가로 협업을 진행했다"며 "특히 최근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RMR'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파트너사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부터 기존 파트너 식품사들의 메뉴 폭도 늘어난다. 약 30종이 순차적으로 추가 돼, 바코드 스캔으로 요리하는 스캔쿡이 가능한 메뉴는 총 140종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앙트레와 hy는 각각 타코 파티팩, 양갈비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밀키트를 비스포크 큐커 전용 레시피로 출시한다.
프레시지는 제주도 고기 명가 '흑돈가'를 비롯한 전국 지역 특산 음식 밀키트를 지속 확대하고, 마이셰프는 집에서도 능이버섯의 풍미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능이 페스토 한입 LA갈비' 등 신규 메뉴를 선보인다.
또 청정원은 집에서 베이킹을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큐커로 조리 가능한 '집으로 ON 미니 크로아상'을 선보이는 등 홈 베이킹 메뉴를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의 전체 리스트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의 '큐커로 요리하기'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큐커는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집 밥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의 에코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맛·재미·건강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늘려나갈 "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카드와 함께 더 많은 소비자가 새로운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11월 한 달 간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큐커를 1만원에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뒷면의 바코드를 휴대폰의 '스마트싱스 쿠킹' 앱으로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으로 설정되는 '스캔쿡' △제품 1대로 그릴,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역할을 수행하는 '4-in-1' 기능을 갖춘 신개념 조리기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