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첫 ESG보고서 "글로벌 기준 갖춘다"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1.10.26 09:43
KCC글라스 'ESG(환경·사회·지배구조)보고서 자료사진./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 (38,900원 ▼50 -0.13%)는 지난해 설립 이후 첫 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KCC글라스는 UN(유엔, 국제연합)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동참하고자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는 등 설립 초기부터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새롭게 수립한 ESG경영 전략에 기초해 구성됐다. 글로벌 기준에 맞춰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인 GRI스탠다드를 비롯해 ISO26000, UN SDGs에 따라 작성됐다. 영역별 성과와 향후 계획이 상세하게 담겼다. 특히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KCC글라스의 다양한 활동과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R&D 활동들이 투명하게 공개됐다.
주요 성과로는 △대기방지시설 설치를 통한 대기오염 배출 저감 △유휴공간 활용을 위한 사업장 건물 위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lobal Recycled Standard·GRS)' 취득 등이 소개됐다. 이 외에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실현을 위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과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제품 품질 및 안전성 강화 노력도 실렸다.
김내환 KCC글라스 대표는 보고서를 통해 "ESG경영에 있어 정직과 윤리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이해관계자 중심 경영을 실천하여 ESG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