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美 '빌보드 200' 11위 진입…두 번째 입성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2021.10.25 21:35
글자크기
보이그룹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보이그룹 엔하이픈/사진=빌리프랩


'4세대 핫 아이콘' K-팝 보이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새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다시 입성했다.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엔하이픈이 지난 12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디멘션 : 딜레마(DIMENSION : DILEMMA)'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11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엔하이픈이 지난 4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로 기록했던 18위보다 7계단 높은 순위다.

엔하이픈은 데뷔 1년도 지나지 않아 '빌보드 200'에 두 번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주목받게 된 것이다.



지난 12일 엔하이픈(ENHYPEN)이 발매한 첫 번째 정규앨범 'DIMENSION : DILEMMA(디멘션 : 딜레마)'에는 1번 트랙 'Intro : Whiteout(인트로 : 화이트아웃)'부터 'Interlude : Question(인터루드 퀘스천)'까지 8곡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2번 트랙 'Tamed-Dashed(테임드-대시드)'다. DIMENSION 시리즈의 첫 앨범으로 복잡하고 모순된 새로운 차원의 세계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앞서 엔하이픈은 이번 정규 앨범으로 한터차트 기준 첫 주 판매량 81만장을 넘기며 자체 기록을 세운 동시에 4세대 K-팝 보이그룹의 발매 첫 주 앨범 판매량 역대 최고 기록을 남겼다.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도 데일리 앨범 차트 이틀 연속 1위에 이어 주간 앨범 차트와 주간 앨범 합산 랭킹까지 정상을 차지했다.

엔하이픈은 오는 2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어퍼 사이드 드리밍' 무대를 첫 공개한다. 30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나우를 통해 단독 라이브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