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갯마을 차차차', 제2의 '오징어 게임' 될까…20여개국 TOP10

머니투데이 신정인 기자 2021.10.18 08:36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사진=tvN '갯마을 차차차' 공식 홈페이지 /사진=tvN '갯마을 차차차' 공식 홈페이지




tvN과 넷플릭스를 통해 국내외 방영 중인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이 지난 1일 공개한 기록에 따르면 '갯마을 차차차'는 월드 와이드 콘텐츠 9위에 올랐다. 1위 '오징어 게임'과 함께 2편의 한국 콘텐츠가 인기 순위에 오른 것이다.

'갯마을 차차차'는 호주, 방글라데시아, 이집트, 홍콩,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요르단,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나이지리아, 오만, 파키스탄,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대만, 태국, 아랍에미레이트, 베트남 등 20여개 국가에서 TOP10에 올랐다. '갯마을 차차차' 이전에는 '빈센조'가 전 세계 TV쇼 부문에서 4위까지 오른 적이 있다.



글로벌 콘텐츠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는 imdb 사이트에는 "이 드라마에는 정말 특별한 매력이 있다", "확실한 힐링을 선사하는 드라마", "한국의 포항에 방문하고 싶다", "아름다운 스토리 라인과, 로맨스, 바닷마을 배경으로 확실하게 안구정화 된다"등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갯마을 차차차'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신민아)과 만능 백수 홍반장(김선호)이 짠내와 사람 내음이 가득한 바닷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힐링 로맨스 드라마로 지난 8월 첫 방송했다.

윤혜진과 홍반장의 설렘 가득한 로맨스는 물론 바닷마을 '공진'을 더욱 생기 넘치게 만들어 주는 마을 사람들의 활약으로 매주 전세계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하고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