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바이오텍, 씨앤에이아이와 탈모치료제 공동개발 MOU 체결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2021.10.18 12:18
글자크기
탈모치료제 전문 연구개발 회사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은 AI 솔루션 기업 ㈜씨앤에이아이(대표 이원섭)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에피바이오텍, 씨앤에이아이와 탈모치료제 공동개발 MOU 체결/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에피바이오텍, 씨앤에이아이와 탈모치료제 공동개발 MOU 체결/사진제공=에피바이오텍


이 협약으로 양사는 인공지능 기반, 신약 후보물질 도출 기술을 개발하고 기타 인공지능 및 데이터 활용기술이 적용된 바이오메디컬 분야 연구개발을 협력하게 됐다.



에피바이오텍은 탈모 및 피부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혁신적인 플랫폼 기술과 탈모전문 연구진을 바탕으로 탈모 치료 신약 후보물질 연구개발과 탈모의 인체 메커니즘을 밝히는 기초 연구도 하고 있다. 최근 세포치료제 생산센터를 완공하여 GMP 인허가 및 유전자 편집기술을 활용한 모유두 세포치료제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씨앤에이아이는 바이오 메디컬 데이터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의 기초데이터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가공해주는 AI 솔루션 기업이다. 지난 2019년 창업 후 대형 SI업체, 바이오 업체, 3차병원과 협업하며 기업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으며, KASIT, 서울대를 비롯한 국내외 유수대학 출신 개발자 그룹과 인공지능 및 데이터 활용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에피바이오텍 관계자는 "씨앤에이아이의 AI를 활용해 탈모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의 발굴을 가속화하는 한편 양사간 바이오 메디컬 분야의 긴밀한 연구개발 협약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