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20억 복권 당첨 후기글 보고 따라 샀다…"진짜 '20억' 당첨"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2021.10.17 05:0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A씨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다른 당첨자의 후기글을 보고 '나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에 복권을 구매해 실제로 '20억원'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다./사진=커뮤니티에 게재된 당첨 후기글A씨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다른 당첨자의 후기글을 보고 '나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에 복권을 구매해 실제로 '20억원'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다./사진=커뮤니티에 게재된 당첨 후기글




커뮤니티에 올라온 즉석복권 20억원 당첨 후기글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구매한 사람이 실제로 20억원에 당첨돼 눈길을 끈다.

지난 14일 동행복권은 즉석식 복권 스피또2000 39회차 1등 당첨자인 A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그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1등 당첨자의 글을 보고 '나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에 충남 아산의 한 복권판매점에서 스피또2000을 샀다.



스피또2000은 행운그림 2개가 일치하면 최고 20억원을 받는 복권이다.

앞서 커뮤니티에는 '20억 복권 당첨자의 솔직한 후기'라는 글이 올라왔었다. 게시물에는 실제로 당첨된 복권 두장과 "또 걸리고 싶다"는 당첨자 소감 한마디가 적힌 사진이 같이 있었다.

게시물 댓글에는 '나도 걸리고 싶다'는 내용이 많았지만 A씨는 실제로 복권을 사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다. 그는 인터뷰에서 "스피또 1등에 당첨된 사람의 글을 보고 나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구매했지만 사실 기대는 안 했다"고 했다.

커뮤니티에 올라온 20억원 당첨 복권 사진을 보면 '39회차'다. A씨가 당첨된 '20억' 복권도 '39회차'다. 한 회차에 1등은 10억원씩 총 4장이다. 이 두 명이 '20억원'씩 당첨된 것이다.

 커뮤니티 '20억원 당첨 후기 글'을 보고 복권을 사 '20억원'에 당첨된 A씨의 당첨자 소감 한마디/사진=동행복권 홈페이지  커뮤니티 '20억원 당첨 후기 글'을 보고 복권을 사 '20억원'에 당첨된 A씨의 당첨자 소감 한마디/사진=동행복권 홈페이지
그는 '당첨금 소감 한마디'에 "감사합니다. 인생은 한방"이라고 썼다. 당첨금 사용계획에 대해서는 "대출금을 갚을 계획"이라고 했다.

이런 소식에 누리꾼들은 "진짜 부럽다" "나도 살걸" "기 받아갑니다" 등의 반응과 함께 씁쓸한 현실이라는 의견도 내놨다.


한 누리꾼은 "예전에는 복권에 당첨되면 인생 역전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대출금 갚고 세금내면 얼마 안 남는 세상이 돼 씁쓸하다"고 했다.

다른 누리꾼은 "미친 집값 때문에 복권 당첨돼도 대출금 상환하면 끝이구나. 그래도 당첨되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