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인공지능(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이번 계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카카오톡으로 제품 조회·주문·배송 조회·고객문의(A/S)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할 수 있다.
이용자가 아모레퍼시픽의 카카오톡 채널 대화창에 "파운데이션 추천해줘"라고 물으면 챗봇이 관련 상품들을 이미지 형식으로 대화창에 띄워준다. 대화창 내에서 제품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성분, 리뷰 등의 상세한 정보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기존 챗봇보다 월등한 문장 인식·이해 능력을 갖췄다. 사투리와 비속어를 포괄한 높은 한국어 인식률을 갖추고 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탈자 인식률도 높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아모레몰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