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메달 수여식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0.13 16:03
글자크기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메달 수여식


동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7일 '2021년 나이팅게일 선서식 및 메달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간호학과 4학년 중 대표 학생 16명만 참석했으며, 그 외의 학생은 온라인(ZOOM)으로 참여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이 간호사로서의 윤리와 간호 원칙을 공개적으로 맹세하는 의식이다.



행사는 간호학과장 개회사로 시작해 △나이팅게일 선서식 △메달 수여식 △김영도 총장과 부산광역시 간호사회 황지원 회장 격려사 △간호학과 1·2학년 재학생의 축하 영상으로 이어졌다.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고 헌신하겠다는 나이팅게일 선서문을 낭독하며 전문 간호인으로서 사명을 다짐했다.



아울러 4년간 간호 교육과정을 성실히 끝마쳐 우수한 간호역량을 함양했다는 의미로 메달을 전달받았다.

간호학과 김순희 학과장은 "메달 수여식은 임상실습을 무사히 마치고 앞으로 신규 간호사가 되기 전 예비 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을 다지는 의식"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 진출을 앞둔 학생이 간호사라는 직업에 대한 사명감과 자긍심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의과학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주관 3주기 간호교육 인증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으며,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도 간호대학 실습 교육 지원사업'에서 교육형 우수사례 기관으로도 선정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