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분석장치 공급계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영상 기자 2021.10.08 13:11
글자크기
질량분석기 전문제조기업 아스타 (5,830원 0.00%)가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분석장치 판매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아스타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2차전지 배터리셀의 수명증가와 공정 관리를 위해 해당 분석 장비를 활용할 전망이다.



아스타가 개발한 TOF 기반 질량분석기를 활용하면 배터리 셀 공정 과정에서 기존 표면기술보다 결괏값이 정확하고 분석속도도 빠르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아스타 관계자는 "5㎛급 고해상도 이미징까지 분석할 수 있고, 분석 가능 질량범위가 넓어 배터리와 생산 공정상의 불순물 측정, 고분자(폴리머) 미량분석에 뚜렷한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스타는 체외의료기기뿐 아니라 OLED, 2차전지, 반도체 시장에서도 질량분석기를 활용한 산업용분석장치와 품질검사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아스타 관계자는 "2차전지 시장을 선도하는 LG에너지솔루션에 첫 산업용장비를 납품하면서 검사장비 시장에 진출한 것은 앞으로 산업용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디스플레이 완제품과 소재 검사장비, 반도체 공정 검사장비 등 그동안 산업용장비 시장을 목표로 개발한 다른 제품들도 이제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