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훈 소비의미학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디캠프](https://thumb.mt.co.kr/06/2021/10/2021100109261778732_1.jpg/dims/optimize/)
디캠프가 신세계 (156,000원 ▼300 -0.19%), 시그나이트파트너스와 공동 개최한 9월 디데이는 삶에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고 특별한 소비 경험을 제공할 스타트업 선발에 집중했다. 총 94개 기업이 지원해 1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소비의미학 △레몬트리 △오아시스비즈니스 △팜커넥트 △마이비너스 등 5개 기업이 본선 무대에 진출했다.
박성훈 소비의미학 대표는 "즉각적인 소비 경험 공유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서로의 위시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접목시키는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가상 창업 플랫폼 '잇땅'을 서비스한다. 이미 프랜차이즈 270개사, 공인중개사 250개사가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가 창업할 업종과 위치를 가상 지도에 표시하면, 창업 견적부터 AI 빅데이터 기반의 상권분석 시스템을 통해 예상 매출까지 원스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농업 빅데이터 분석 기업 팜커넥트는 농장별로 작물 성장에 최적화된 환경값(온도, 습도, CO2, 지온, 지습 등)을 측정하고 농업 데이터를 토대로 농민들에게 실시간 △환기권장 알림 △관수권장 알림 △광합성 판단지표 △수확시기 예측 및 수확량 비교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1000여개 농가 데이터를 수집 분석 중이며 데이터 수집 센서와 농업 분석 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마이비너스는 인도네시아 현지인들 대상 최초로 운영 중인 뷰티 시술 플랫폼으로 원격 의료상담, 예약 및 후기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 인도네시아에서 미용 시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대한 투명한 시술 후기 또는 정보가 부족해 소비자 불편이 존재했다. 마이비너스는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뷰티 시술 경험을 연결하면서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김영덕 디캠프 상임이사는 "출전한 모든 스타트업 대표님이 본인의 서사가 담긴, 일상에 밀착된 사업을 소개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더하자는 이번 디데이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한 것 같다"고 소회를 전했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