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코어, '넥스폼'(NEXPOM)으로 GS 인증 1등급 획득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1.09.27 16:34
글자크기
사진제공=위즈코어사진제공=위즈코어


위즈코어가 자사의 제조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 시스템 '넥스폼'(NEXPOM)으로 최근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GS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소프트웨어 제품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 등 모두 9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위즈코어 NEXPOM이 획득한 1등급은 GS 인증의 최고 등급이다. NEXPOM은 제조업 공장의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하는 솔루션이다. 현재까지 국내외 130여개 공장에서 도입했다.



이번에 GS 1등급을 획득한 NEXPOM v2.0은 제조 현장 생산 관리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자재관리 △생산관리 △제품관리 △품질관리 등 실제 생산 흐름에 최적화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위즈코어 관계자는 "제품의 전면적인 심사로 부여되는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보장해 주는 객관적 지표"라며 "중소 규모 제조기업을 위한 생산관리 솔루션 '위노'(Wino) 또한 GS 인증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 및 제품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