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으로 제네시스 문 열고 시동 건다[IT썰]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21.09.22 10:58
글자크기

맥루머스 "애플, 제네시스용 디지털 차키 준비중"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 2021.06.10 /사진=이기범 기자 leekb@제네시스의 첫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 2021.06.10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아이폰 유저가 차량에 다가서기만 해도 문을 열고 시동도 걸 수 있는 '디지털 차 키(Digital car key)' 기능이 앞으로 현대차 제네시스에서도 적용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IT전문매체 맥루머스는 지난 21일(현지시간) 보도에서 "애플이 제네시스 차량용 디지털 차 키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애플은 아이폰의 '월렛' 앱에 저장된 패스를 이용해 자동차를 열거나 잠그고, 시동을 걸 수 있는 디지털 차 키 기능을 선보였다. 지금까지 아이폰을 지원하는 BMW에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맥루머스는 "애플페이의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능에 대한 다양한 호환성 기준을 명시한 애플의 구성 파일이 오늘 업데이트 됐는데, 현대차의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 대한 언급이 추가됐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이를 근거로 아이폰의 디지털 키 기능이 제네시스로 확장될 것으로 관측했다.

현대차도 올해 초 2021년형 GV80과 G80 모델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디지털 차 키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연내 애플 아이폰에 디지털 키 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애플과 협력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애플 아이폰으로 제네시스 문 열고 시동 건다[IT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