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근무제·스마트워크 '근무혁신 우수기업' 42곳 선정

머니투데이 세종=최우영 기자 2021.09.16 12:00
글자크기
/자료=고용노동부/자료=고용노동부


유연근무제, 일·가정 양립 등 근무혁신에 나선 우수기업 42곳이 선정됐다. 정부는 이들에 대해 대출금리 우대와 병역특례업체 지정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고용노동부는 기업 생산성 및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근무혁신을 실천해 나가는 '근무혁신 우수기업' 42개소를 선정해 16일 발표했다.

이들 기업은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 참여해 자체 근무혁신 계획을 수립해 실천하고 전문가 현장 실사평가 및 근로자 만족도 조사 등을 거쳐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았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는 중소·중견기업이 일하는 방식 및 문화 혁신 노력을 실천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각종 정부지원사업·병역특례업체·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근무혁신 우수기업 SS등급은 ㈜리플렉션, ㈜알토켐, ㈜예지씨앤씨,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엔에이치엔 주식회사, 주식회사 딥비전스, 주식회사 스칼라웍스, 주식회사 알파브라더스, 주식회사 애드인텔리전스, 주식회사 에이피알, 주식회사 제네웰 등이다.

S등급은 ㈜YH데이타베이스, ㈜커리어스타, ㈜코리아정보통신, ㈜클라우드네트워스, 농업회사법인 ㈜지성식품, 주식회사 안파트너스, 라이브치과병원, 부산커피협동조합, 신갈운수㈜, 주식회사 꿈꾸는사람들, 주식회사 데브시스터즈데코플레이, 주식회사 포스타입, 주식회사 액시스소프트, 주식회사 오픈갤러리, 주식회사 잉카인터넷, 주식회사 브로넥스, 주식회사 플레로게임즈 등이다.


A등급은 ㈜더채움, ㈜열린문디자인, ㈜윕스, ㈜이에이엔테크놀로지, 수완센트럴병원, ㈜비에이치, 주식회사 라움, 주식회사 리얼커머스, 주식회사 에브리데이해피, 주식회사 자코모, 주식회사 정현전기물류 등이다.

재택우수 기업은 벽산엔지니어링㈜, 피에스케이 주식회사, 한국캘러웨이골프 유한회사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들은 유연근무제·휴가 활성화, 일·가정 양립 지원 등 인사조직 관리 혁신 노력과 함께 각종 정보기술(IT) 기반 협업 툴 활용, 성과시스템 구축, 존중과 배려 문화 확산 등 선도적 업무혁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고용부는 이번에 선정된 1차 모집 우수기업외에 2차 모집을 통해 106개 기업을 선발했다. 이들에 대한 평가를 거쳐 2차 우수기업 선정이 11월에 열린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