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SKT·센티넬원과 맞손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강화"

머니투데이 차현아 기자 2021.09.16 11:34
글자크기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에반 데이비슨 센티넬원 아태지역 및 인도, 일본 시장 총괄 부사장, 김경남 SK텔레콤 S&C기술그룹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ADT캡스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에반 데이비슨 센티넬원 아태지역 및 인도, 일본 시장 총괄 부사장, 김경남 SK텔레콤 S&C기술그룹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ADT캡스


ADT캡스는 SK텔레콤,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보안 솔루션 기업 센티넬원과 3자간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ADT캡스는 SK텔레콤과 함께 개발·출시한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CSMP)에 클라우드 보안 기술 전문기업인 센티넬원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을 연동할 방침이다.



CSMP는 클라우드 보안설정과 자산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지난달 ADT캡스 인포섹과 SK텔레콤 S&C기술그룹이 공동 개발해 출시했다. ADT캡스 측은 "AI 기반의 CWPP를 연동해 CSMP의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협약을 계기로 3사는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글로벌 마케팅도 함께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더욱 고도화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마련해 고객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