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애경산업은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의 올해 상반기 러시아 매출(수출)이 전년동기대비 228%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이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로도 120% 성장했다.
케라시스는 러시아 최대 유통 채널인 '마그닛'(MAGNIT), 러시아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와일드베리스'(WILDBERRIES),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온라인 쇼핑몰인 '오존'(OZON)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케라시스와 2080의 인기에 힘입어 러시아에서 올해 상반기 생활용품 전체 실적이 전년동기대비 188% 성장하는 성과를 얻었다. 2019년 상반기 대비해서도 113% 증가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러시아는 1억4000만명의 인구를 가진 큰 시장으로 러시아 소비자의 생활 및 트렌드 분석에 맞춘 브랜드 전략으로 러시아 시장 공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애경산업 브랜드의 강점인 제품력을 알리기 위해 소비자 체험단을 운영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