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로운 주방일, '엔쿡(NCOOK)'으로 해결

머니투데이 임찬영 기자 2021.09.14 09:28
글자크기
/사진= NS홈쇼핑 제공/사진= NS홈쇼핑 제공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을 해결책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식품 브랜드가 등장했다.

NS홈쇼핑은 이달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을 새롭게 론칭하며, 본격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엔쿡은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의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다. 밀 솔루션은 가정에서 하던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는 뜻이다. 이에 맞춰 상품 역시 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폭넓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은 식품 전문 홈쇼핑으로 출범해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자사의 이름을 건 식품 PB인 만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브랜드의 기준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엔쿡은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라는 6 more Brand 컨셉으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해 운영한다. '엔쿡'은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와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운영하고,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은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을 통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하림식품 콤플렉스' 등 자회사와 시너지를 발휘해 수익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NS홈쇼핑은 이번 '엔쿡' 론칭에 맞춰 2017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PB '엔웰스(NWELTH)'도 리뉴얼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통일하기로 했다. 나아가 'N 시리즈'의 패션, 이미용 PB와 생활용품 PB 출시를 통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뉴니버스(N-universe)'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건강한 먹거리부터 꾸미고 생활하는 모든 것이 NS홈쇼핑 PB로 이루어지는 소비의 세계관을 만들겠다는 포부다.

엔쿡(NCOOK)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을 기획한 김동욱 NS홈쇼핑 마케팅본부 차장은 "엔쿡은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해주는 방법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라며 "엔쿡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통해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우수한 상품의 가치가 고객에게 더욱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