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기대-㈜아진엑스텍 교육과정 운영보고회 열어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1.09.13 17:12
글자크기
한국산기대-㈜아진엑스텍 교육과정 운영보고회 열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이하 산기대)가 ㈜아진엑스텍과 함께 제어응용능력 교육과정 운영 보고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 산기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장재욱 학생이 아진엑스텍의 제어응용능력 인증시험을 통과해 회사로부터 인증서와 함께 장학금을 받았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는 지난 2016년부터 ㈜아진엑스텍과 '시스템 설계' 과목을 산업체 맞춤형 주문식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산기대 학생이 이 과목을 이수하고 ㈜아진엑스텍이 주관하는 인증시험에 통과하면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인증서를 수여한다. 학생이 원할 경우 취업연계까지도 가능하다.

산기대 김기현 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사업단장(메카트로닉스공학과 교수)은 "산기대와 ㈜아진엑스텍은 자동화 산업의 대규모 시설 투자와 장비 기술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판단하고, 자동화 장비기업의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기대는 지난해부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을 수행하면서 SLA(Self Leading Action-learning)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는 기업의 현장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재직자와 재학생이 협동교육을 받고 △생산성 및 품질 향상 △단가 절감 △납기 개선 등 실질적인 제조혁신 유도와 지원에 참여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