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1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최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1.09.13 15:25
글자크기
부천시가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부천시부천시가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부천시


경기도 부천시가 제6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난 9~1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이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국내 관광산업의 선제적 대응' 주제로 101개 광역·기초자치단체와 기관, 80개 일반업체가 참가해 침체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심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지자체 관광정책 시도, 개별 관광 홍보 발전 기여도, 목적과 취지에 부합한 이벤트 및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 유무 등의 기준이 적용됐다.



시는 박람회에서 우수한 국제축제와 문화관광 콘텐츠를 홍보하는 등 관광객에게 최신 정보를 전달했다. 또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등 하반기 축제 홍보와 부천문화둘레길, 부천시박물관 등 비대면 안전 관광자원에 대한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부천시 관계자는 "콘텐츠의 도시 부천에서 문화예술과 어우러진 축제, 힐링, 유니크베뉴와 연계된 관광자원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그간 펼친 노력이 최우수상 수상이라는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주력해 관광객 방문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