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시티가 온다" 연세대, '부동산 테크 리더스포럼' 과정 개설

머니투데이 이민하 기자 2021.09.10 16:13
글자크기
박인규 하나금융투자 상무박인규 하나금융투자 상무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은 기술 융합 부동산의 미래를 논하는 '연세 부동산 테크 리더스 포럼' 과정을 개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과정은 '프롭테크(부동산과 기술 융합분야)'를 필두로 IT와 빠르게 융합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의 이해를 높이고 미래 유망 사업과 관련된 통찰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COVID-19) 전후 주목받는 스마트시티, 헬스케어시티, 탄소중립시티, 메타버스시티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주요 기술과 기술 융합 부동산 기업의 실제 사례를 연구분석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운영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스마트 시티의 개념과 국내외 사례 △스마트 유통, 물류의 변화 △동산·부동산 담보대출 △스마트 에너지 사업 △뉴 노멀 메타버스 △코로나 이후 부동산 시장의 동향 등의 이론 수업과 일산 원마운트, 마곡 신도시, 비선재 등의 현장 학습 등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유기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연세대 교수진을 비롯해 박인규 하나금융투자 상무와 박관민 알파돔시티 대표, 신준우 오아시스 VR 대표, 심교언 건국대학교 교수, 이미영 원마운트 대표, 이용덕 바로AI, 드림앤퓨쳐랩스 대표, 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 최영 공유주방1번가 대표,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 등 기술 융합 부동산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과정 수료자에게 연세대학교 총장 및 상남경영원장 공동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세브란스 헬스체크업 건강검진센터에서 검진 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 할인 혜택과 전문 교수진과의 교류 기회를 제공한다. 개인 사물함 및 학습교재 제공, 연세대 학술정보원 출입증 발급, 교내 상해보험 가입, 수료생 대상 A/S(After School) 특강 참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본 과정 프로그램 개발을 주도한 부동산 포럼 원장 겸 자문을 맡고 있는 박인규 하나금융투자 상무는 "이번 강의는 기술 융합 부동산과 스마트 시티 개발을 위한 디벨로퍼, 온·오프라인 연계(O2O) 시장에서 기술 융합 부동산을 주도할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부동산 시장의 큰 지각변동을 발빠르게 파악하고 미래 기술 융합 부동산 산업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세 부동산 테크 리더스 포럼의 교육 기간은 이달 27일 개강을 시작으로 2022년 1월 24일까지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 저녁 5시 50분부터 9시 10분까지 석식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다. 참가대상은 기술 융합 부동산에 관심 있는 공·사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고위 공무원, 사회 각계 리더 및 전문직 종사자 등이다. 강의장소는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신촌캠퍼스)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