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장내 생태계 유지하려면…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주목

머니투데이 안정준 기자 2021.09.09 06:00
글자크기
건강한 장내 생태계 유지하려면…유한양행 '와이즈바이옴' 주목


'장'에는 우리 몸 면역세포의 70%가 존재한다. 약 100종류 이상, 약 100조 마리 이상의 균이 살고 있고 이 미생물 생태계를 통칭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라고 부른다. 건강한 장을 유지하려면 마이크로바이옴 시스템, 즉, 유익한 균과 유해한 균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장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선택 할 때는 건강기능식품인지, 어떤 균주로 배합 된 유산균인지, 보장균수는 어느 정도인지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1~100억 보장균수를 섭취할 경우 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고시하고 있는데 본인에게 적절한 보장균수를 선택하는 것도 프로바이오틱스 선택의 한 방법이다.



이와 관련, 지난 7월 유한양행이 출시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와이즈바이옴(Y's Biome)이 주목된다. 와이즈바이옴은 특허유산균을 포함한 '유한 복합균주 포뮬라'로써 유한양행이 직접 배합 및 설계한 제품이다. 또 특허 받은 식물성 성분 2중 코팅(SP코팅)으로 안정성을 높여 섭취 후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생존율을 높였다.

와이즈바이옴의 대표 제품 '와이즈바이옴 패밀리'는 특허균주 7종을 포함한 총 17종의 균주를 채택사고 유통기한 끝까지 50억마리의 균수를 보장한다. 또 소장과 대장의 서식 환경을 고려한 핵심 비율로(유산균 45 : 비피더스균 55) 배합하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까지 더했다. 더불어 부원료로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발효유래균까지 배합하여 인체에 최대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와이즈바이옴은 패밀리, 더블유(W), 키즈, 골드플러스(골드+)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드플러스 100억, 온가족용 패밀리 50억, 여성용 더블유 50억, 키즈 10억 마리의 보장균수를 바탕으로 프리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사균체 및 발효유래균 혼합을 통해 온 가족의 건강한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환경을 만들고, 이를 통해 최적의 장내 미생물 생태계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맞춤형 마이크로바이옴 솔루션을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