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시스,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email protected] 2021.09.07 17:20
글자크기
㈜에코시스(대표 김국경) 윌매트가 머니투데이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제품혁신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네이버 제2사옥/사진제공=(주)에코시스네이버 제2사옥/사진제공=(주)에코시스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에코시스는 2005년 10월 국내 최초 출입구매트 생산 이후 '윌매트' 브랜드를 전개하며 국내 더스트매트 분야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에코시스는 출시 이후 최근까지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토대로 모방할 수 없는 기술력을 갖췄으며, 계속해 새로운 시스템 더스트매트 모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에코시스의 '윌매트'는 매립형 출입구 매트로, 먼지털이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패턴과 로고 삽입으로 심미성을 돋보이게 하며 논슬립 기능 강화로 안전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윌매트는 최근 네이버 신사옥, 두산 분당센터, 여의도 파크원, 여의도 국민은행통합신사옥, 한국타이어, SK하이닉스 반도체공장,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한양대 한마음국제의료원, 교육시설, 대형 의료시설, 빌딩, 쇼핑몰, 휴게소 등 통행량이 많은 다양한 곳에 설치되고 있다.

에코시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진출로 국내 더스트매트의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2018년 인도 뉴델리 공장 설립을 시작으로 인도 삼성전자, 현대,기아차 관련 시설 등 인도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신축공사에 납품을 하고 있다.

에코시스 김국경 대표는 "향후 국내의 모든 건축물에도 매립형 기능성 매트인 '윌매트'와 카펫매트가 설치돼 사람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건물들이 많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