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인, 이정재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 시작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9.06 10:07
글자크기
페이코인, 이정재 모델로 선정하고 브랜드 캠페인 시작


다날 (3,880원 ▼10 -0.26%)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배우 이정재를 공식 모델로 선정하고 TV광고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다날핀테크는 "실생활 결제가 가능한 페이코인의 실용성과 가상자산으로서 신뢰성을 보여주는데 있어 고급스러움과 함께 신뢰를 주는 이미지의 배우 이정재가 적격이라고 판단했다"라며 모델 발탁의 이유를 말했다.



공개된 페이코인 TV광고 영상의 주제는 '코인을 바로 쓰다'다. 가상자산을 실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는 페이코인만의 본질을 '코인을 쓴다'라고 표현했고, '바로'에는 가상자산을 올바르게 사용한다는 의미와 다양한 온오프라인의 가맹점에서 쉽게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실용성의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신뢰'를 주제로 '실체가 있는 가상자산'으로서 페이코인을 보여주고 있다. 광고영상에서는 저마다 다르다고 주장하지만 결국 자신의 실체를 증명하지 못하는 수많은 사람(코인)들. 그 사이에서 오직 이정재(페이코인)만이 마스크를 벗고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낸다.



회사 관계자는 "마스크를 벗고 카메라를 응시하는 이정재를 통해 페이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수단으로서 명확한 본질을 가지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유일한 가상자산임을 강조한다"고 말했다.

본편에 이어 온에어 될 TV광고 사용편은 대중들에게 가장 친숙한 편의점을 배경으로 페이코인이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페이코인의 간편한 결제 편의성과 함께 할인, 페이백 등 다양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서 소비자들에게 페이코인만의 강점을 알려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페이코인은 4대 편의점(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과의 제휴를 통해 15% 즉시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7만여 가맹점에서 페이코인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의 새로운 BI(브랜드아이덴디티)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6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BI는 실생활 결제 페이코인의 서비스를 심플하고 정제된 직선과 도형으로 표현하고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이번에 공개한 TVC와 새롭게 선보이는 BI 디자인 및 슬로건은 '페이코인'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가상자산 시장을 리딩하는 가상자산 대표 플랫폼으로서 발전 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상자산을 통한 결제 그 이상의 확장된 목표를 가지고 국내외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