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 연다

머니투데이 송하늘 기자 2021.09.02 13:22
글자크기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캠퍼스타운 사업단(단장 백성준)이 오는 30일까지 지역상생 프로젝트 '제3회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 행사를 펼친다.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이하 사업단)과 서울시, 성북구청 등이 공동 주관한다.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 연다


앞서 사업단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자 '삼선유람 온라인 웹 페이지'를 구축했다. 여기에 작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의 사업 성과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올해 행사도 작년과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파랑개비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행사에는 그동안 사업단의 지역연계 수업에 동참했던 성북구 내 업체들이 참여한다.

△신학기 맞이 할인 축제(참가 업체 : 삼태기도너츠, 쓰리, 싸게파는 집 청과점, 와글즈비어, 페띠플라워, 씨오투, 에밀리 인생술집, 팽팽닭발, 부엔까미노, 홍추곱창 등)와 △추석 맞이 할인 축제(참가 업체 : 커피볶는이야기, 비하인드, 라디오스타, 잔칫날, 명동축산, 옛고을, 서울플라워, 이츠이츠, 뚜리까까 등)로 나눠 한성대 재학생과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플러스 '삼선유람' 채널에 접속하면 원하는 상점의 쿠폰을 쉽고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을 통해 각 업체가 선정한 프로모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업단은 프로모션 테마(새학기 코스, 데이트 코스, 가족 외식 코스 등)를 주차별로 구성해 풍성한 행사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 종료 후 프로모션 참가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내년도 삼선유람 행사의 운영 방향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 연다
이와 함께 사업단은 대학 구성원의 적극적인 행사 참여를 독려하고자 '삼선유람 1차 파랑개비 프로모션 홍보 콘텐츠 제작', '삼선유람 홍보카드 뉴스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를 참여하는 학생에게는 비교과 포인트를 부여한다. 우수 참여자에게는 상품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백성준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의 캠퍼스타운 사업 성과를 널리 공유·확산하고자 온라인 삼선유람 축제를 마련했다. 올해 처음 시작한 '파랑개비 프로모션'을 통해 소상공인과 지역민들이 코로나19로 잃어버린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 창업 기업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올해 캠퍼스타운 3단계 사업의 목표를 '예술(Art)·문화(Culture)·기술(Technology)'을 결합한 융·복합형 스타트업 육성으로 정하고, 지역 성장을 이끌 창업기업 육성과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융합형 청년창업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