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플렉스, 영유아 행동학습성과분석 'PlaySQ' 공식 론칭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1.09.01 16:55
글자크기
생애주기별 행동학습성과분석 전문기업 ㈜지앤플렉스(대표 엄준형)는 2년여간 자체 개발한 5~7세 영유아 행동학습서비스인 'PlaySQ'(플레이에스큐)를 공식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설치 운영 중인 누리과정을 기초로 개발된 영유아 학습프로그램/사진제공=지앤플렉스유치원(어린이집)에서 설치 운영 중인 누리과정을 기초로 개발된 영유아 학습프로그램/사진제공=지앤플렉스


지앤플렉스는 학습자의 행동학습성과 추적, 분석을 기반으로 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학습성과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번 공식 론칭을 시작으로 영유아 행동학습서비스인 'PlaySQ'를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제공한다.



지앤플렉스에 따르면 'PlaySQ'는 생애 첫 교육연령인 5~7세의 영유아들의 학습성과를 확인할 수 없는 기존 아날로그 교구의 한계점과 아날로그 교제의 관리 어려움(수많은 교제의 재고관리, 위생관리, 안전관리 등)을 개선하고자 개발됐다. '게이미피케이션'(지식전달, 행동 및 관심 유도 등에 게임의 매커니즘 적용)을 기반으로 한 실감형 인터렉티브 교육게임과 학습자 개개인별로 학습데이터를 딥러닝 기반의 데이터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차세대 융합형 교육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지앤플렉스는 'PlaySQ' 공식 론칭과 동시에 공공어린이 교육기관에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뿐 아니라 인도, 싱가포르, 베트남 등 해외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인도에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을 공급 중인 유니드캐릭터와 협약을 통해 인도 교육게임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며, 싱가포르, 베트남도 국가별 파트너사들과 심도 있는 협의를 이어가고 있다.



엄준형 지앤플렉스 대표는 "생애주기별 교육방식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고민해왔으며,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첫 교육 연령인 5~7세 영유아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PlaySQ'를 다른 연령대보다 먼저 서비스하게 되어 의미있게 생각한다. 사업고도화로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교육사각지대에 있는 영유아들의 교육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앤플렉스는 지난 6월 스타트업 육성 전문 엑셀레이터 엔슬파트너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으며, 지난 8월 신한인큐베이션 7기에도 선정되어 서비스와 기술력 모두 인정받는 스타트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