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美 보인카 인수…"제품군 강화·수익성 제고"-대신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21.09.01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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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美 보인카 인수…"제품군 강화·수익성 제고"-대신


대신증권은 1일 LG생활건강 (392,000원 ▲16,500 +4.39%)이 미국 헤어케어 제품 판매 회사 보인카 인수를 통해 미국 시장 제품군을 강화했다고 평가했다. 장기적으로 세계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LG생활건강은 전날 보인카 지분 56.04%를 1164억원에 인수했다. 잔여지분 43.96%에 대해서는 2024년부터 2027년에 걸쳐 매수할 수 있도록 콜옵션을 부여받았다. LG생활건강은 해당 기간 내 잔여지분 전체를 취득할 계획이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보인카는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인 알티폭스(Arctic Fox)를 보유하고 있다"며 "알티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컨셉의 헤어케어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가 MZ세대(1980~2000년대생)에게 인기를 끌며 자사몰 뿐만 아니라 아마존, 샐리뷰티(Sally Beauty), 얼타뷰티(Ulta Beauty)에서 헤어 컬러 제품군 상위 3위에 속하는 인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기존 '리엔', '엘라스틴' 브랜드로 일부 염모제 제품만 판매해왔었던 제품 포트폴리오 취약점 보완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보인카의 실적이 이달부터 반영되면서 LG생활건강의 수익성도 높아질 것이라고 봤다.

한 연구원은 "보인카는 2018년 매출액 97억원, 순이익 13억원에서 지난해 매출액 425억원, 순이익 117억원으로 성장했다"며 "영업이익률은 30%대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의 20%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됐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90조원이고, 이 중 20% 정도가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으로 추산된다.


한 연구원은 "이번 인수를 통해 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됐다"며 "이후 유럽, 아시아 권역으로의 확장해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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