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메타버스에서 '오디션'을?…중국 MZ세대 겨냥 관광 마케팅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1.08.30 10:1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메타버스에서 '오디션'을?…중국 MZ세대 겨냥 관광 마케팅


메타버스에서 '오디션'을?…중국 MZ세대 겨냥 관광 마케팅


한국관광공사는 30일 중국 인기 모바일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을 활용한 메타버스 방한관광 마케팅 '오디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COVID-19) 이후 방한관광 주력 소비층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MZ세대(18세~34세) 공략을 위한 목적이다.

'오디션 프로젝트'는 게임 내 한국여행 가상 체험공간을 만들고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내용이다. 지난 26일 오디션 내 코엑스를 배경으로 하는 가상공간 '한국 댄스룸'을 공개한 바 있다. 사용자들은 가상의 코엑스를 배경으로 게임을 즐기며 동시에 가상 코엑스의 전광판을 통해 감천문화마을·정동진·제주도 등 한국의 다양한 관광지를 접했다. 또 한시적으로 출시되는 한국 패션 아이템을 활용해 본인의 아바타를 꾸미고 K팝에 맞춰 게임을 즐기며 한국여행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있다.

'오디션'은 자신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만들어 가상공간에서 리듬댄스를 즐기는 인기게임으로 중국 내 누적 다운로드 수 5억5000만회, 누적 활성화 사용자는 5000만명이다. 모바일에 친숙한 10~20대가 주 사용자층이다.



관광공사 광저우지사는 오디션이 MZ세대를 겨냥한 메타버스 마케팅에 최적 플랫폼이라고 판단해 오디션의 중화권 퍼블리싱을 담당하는 중국 대표 IT 기업 '왕이'와 협업을 통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