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NFT 게임 플랫폼 '에이스게임.IO' 정식 오픈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21.08.24 19:01
글자크기
에이스 게임.IO 화면/사진제공=에이스엔터테인먼트에이스 게임.IO 화면/사진제공=에이스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에이스엔터테인먼트(대표 최영준)가 NFT(대체 불가능 토큰)와 메타버스를 융합한 새로운 게임 플랫폼 '에이스게임 아이오'(ACEGAME.IO)를 정식 론칭했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포털 플랫폼으로 여러 종류의 캐주얼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스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도 이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회사는 NFT 마켓 플레이스도 개발 중이다. 게임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월렛도 제공하고 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이용자는 '에이스(ACE) 포인트'를 지급해야 한다. 게임별로 포인트가 사용되는 방식은 다르지만, 포인트를 사용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도전 과제를 달성하면 NFT를 획득한다는 규칙은 같다. 현재 10개의 캐주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FT 기능은 올해 하반기 중 도입할 예정이다.

NFT가 지원되면 게임 성과를 바탕으로 도전 과제 달성형 트로피를 얻을 수 있다. 트로피가 NFT로 치환돼 이용자에게 돌아가는 시스템이다. NFT는 마켓 플레이스에서 거래하는 등 토큰 경제 효과를 낼 수 있다.



브라이언 최 에이스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높은 품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해 더 많은 이용자가 ACE 토큰 경제 시스템으로 유입되도록 할 것"이라며 "토큰 사용성을 높이고 NFT 확보 플레이어가 토큰 경제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게 이 플랫폼의 최종 목표"라고 설명했다.

에이스엔터테인먼트는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삼성 갤럭시 버즈2, 돌체구스토 커피머신, 카카오 AI 스피커 등을 상품으로 내놨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