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2020학년도 후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08.23 12:01
글자크기
대구대, 2020학년도 후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대구대학교가 지난 20일 경산캠퍼스 성산홀에서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을 열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대구대 △김상호 총장 △정병룡 대학원장을 비롯해 학위증서 수여자인 △대홍코스텍(주) 진덕수 대표이사 △DGB금융지주 김태오 회장 △켑코솔라 주식회사 하봉수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진덕수 대표이사는 △가족친화경영 △노사 상생 △기술 경쟁력 확보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고, 사회복지법인 덕수복지재단을 운영하며 사회적 약자를 보호해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태오 회장은 금융경영인으로서 국민생활 향상을 위한 △금융혁신 △금융소외계층 지원 서비스 △복지기관 및 사회단체 대상 금융교육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 등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하봉수 대표이사는 한국전력산업분야의 전문가로 △국내 태양광발전사업 생태계 조성 △대구대 내 태양광 발전소 준공 및 미니솔라파크 설치 △향후 솔라스쿨 건립 추진 등 산학협력 발전에도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명문사학 대구대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아 영광스럽다"며 "대구대와 산학협력을 확장하고 강화해 밝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호 총장은 "이번에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세 분은 대구대의 건학이념인 사랑·빛· 자유를 지역사회에서 몸소 실천했다"며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한 것 자체가 영예로웠으며, 앞으로도 소중한 인연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대, 2020학년도 후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