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과 이준석 회동 언제?...靑 "진전 빠르지 않다"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2021.08.18 17:42
글자크기

[the300]

 [대전=뉴시스] 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8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홍범도 장군 유해 안장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21.08.18. amin2@newsis.com [대전=뉴시스] 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8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열린 홍범도 장군 유해 안장식에 참석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2021.08.18. [email protected]


청와대가 18일 문재인 대통령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회동에 대해 아직 확정된 게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여야정 협의체가 이번 주를 넘기는 것인가'란 질문에 "여야정 상설협의체 재가동과 관련해선 지금까지 말씀드려온 바와 같이 계속 논의 중이다"며 "일정, 형식, 의제 등에 대해서 아직 확정된 게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오늘 홍범도 장군 안장식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모두 참석은 하셨는데, 그와 관련해서 논의가 두 분 사이에 있었는지는 알 수 없다"며 "현재까진 진전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안팎에선 19일쯤 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이 만나는 여야정 협의체가 가동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