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프리미엄 HMR 품목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다. 올해 하반기에도 추가 신제품 출시와 홈쇼핑 및 라이브방송으로 HMR 부분 매출의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올해 상반기 유통채널을 확대한 전략도 적중했다. 고객별 성향을 고려해 전문상담원을 통한 기존 고객관리팀(TM)은 안정적인 매출상승을 견인했다. 이 밖에도 기업 복지몰 등 대형유통 채널은 전년 대비 34% 성장했다.
인산가 관계짜는 "온라인에서 건강, 면역증진 등 고객 개개인에 특화된 제품을 정기적으로 판매함으로써 추가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며 "오프라인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공격적이고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하반기에 콜라보레이션 형태의 비즈니즈 모델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B(건강&미용) 사업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인산가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인 솔트 코스메틱 SEASEAL(씨실)을 출시했다. 최근 클렌징폼, 오일폼 2종의 클렌저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초화장품 군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마스크팩 2종 및 스킨, 로션, 크림 등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미국 아마존 사이트에도 헤어케어 제품군이 입점돼 판매되고 있다.
해외 사업 역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호주, 캐나다, 아르헨티나, 싱가포르,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 죽염 및 죽염 응용제품을 출시했다. 미국 아마존 사이트에 K-LAVA (죽염의 영미권 수출명)과 헤어케어 3종을 입점해 판매 중에 있다. 특히 헤어케어 3종은 미국 FDA OTC(일반의약품) 인증을 취득해 미국 시장 내 공신력과 매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회사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 인산가만의 장점을 지닌 구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여 안정적인 매출 확보 및 퀵커머스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준비하여 매출 및 시장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