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에 나이가 무슨 상관…미래 창업 꿈나무는 누구?

머니투데이 세종=오세중 기자 2021.08.16 12:00
글자크기

창업진흥원, 전자상거래 모의 창업경진대회(어른이 아니어도 창업) 참가팀 모집

포스터=창진원 제공포스터=창진원 제공


창업진흥원은 학생들이 직접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하는 '어른이 아니어도 창업' 모의 창업경진대회 참가팀을 오는 8월 13일부터 9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어·아·창 경진대회'는 창업진흥원이 NHN커머스와 협업해 청소년 비즈쿨 학생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교육을 진행해 아이템을 고도화하고 쇼핑몰을 제작, 운영한 후 우수한 팀을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청소년 비즈쿨 운영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만 참여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를 통한 14팀 선발 → 전자상거래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한 아이템 고도화 → NHN커머스 플랫폼(샵바이)을 활용한 쇼핑몰 구축·운영' 과정으로 진행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운영성과를 기반으로 최종 7팀을 선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1점), 창업진흥원 원장상(3점) 및 NHN커머스 대표이사장상(3점)을 수여한다.



천연플로랄폼 아이템으로 경진대회에 참여한 손도연 학생(충주미덕중학교, 3학년)은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친구와 개발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두근거렸다"며 "전자상거래가 무엇인지 그리고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하면서 나의 제품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판매할 수 있다는 생각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용문 창진원 원장은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으로 생활 패턴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어·아·창 경진대회가 청소년 등 미래세대가 새로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하고, 우리 창업진흥원은 청소년들의 도전과 기업가정신 함양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 라고 밝혔다.

한편 2021년 전자상거래 모의창업경진대회(어·아·창)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팀)는 K-Startup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