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반도체 테마 등 'TIGER ETF' 신규 상장 이벤트

머니투데이 구경민 기자 2021.08.10 10:02
글자크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반도체 테마 등 'TIGER ETF' 신규 상장 이벤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신규 상장 TIGER ETF(상장지수펀드)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상장 종목은 'TIGER Fn반도체TOP10 ETF',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 'TIGER 차이나클린에너지SOLACTIVE(솔랙티브) ETF' 3종목이다.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하는 500번째 ETF다.

TIGER Fn반도체TOP10 ETF는 한국 반도체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반도체는 디지털 경제와 4차 산업혁명 핵심으로 지속적인 수요 성장이 기대된다. ETF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리노공업, 원익IPS 등 10종목에 투자한다. 추종지수는 'FnGuide 반도체Top10 지수'다. 해당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반도체 ETF 중 최초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편입한다.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는 정부 지원을 받아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반도체 기업에 투자한다. 중국은 반도체 산업 투자 펀드를 조성하는 등 정부 주도로 반도체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다. ETF는 홍콩, 상해, 심천, 뉴욕,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반도체 기업 상위 25종목에 투자하며, 추종지수는 'Factset China Semiconductor Index'다.

TIGER 차이나클린에너지SOLACTIVE ETF는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중국 기업에 투자한다. 중국은 세계 최대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국으로, 정부 주도하에 해당 산업이 발전하고 있다. ETF는 홍콩, 상해, 심천, 뉴욕,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클린 어네지 기업 상위 20종목에 투자한다. 추종지수는 'Solactive China Clean Energy Index'다.



이벤트는 KB증권을 통해 진행된다. KB증권은 1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신규 상장하는 TIGER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 500번째 ETF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500명을 추첨해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