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제로0.00'/사진제공=하이트진로음료
2012년 11월 출시된 하이트제로0.00은 누적 판매량 7200만캔을 돌파했다. 지난달에는 월 240만캔을 판매하며 매월 판매량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3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중 최초로 올프리 콘셉트를 채택해 알코올뿐만 아니라 칼로리, 당류, 나트륨까지 제로화하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하이트제로0.00의 열량은 13.8㎉로 국내 주요 캔 제품 중 가장 낮으며 식약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은 최근 하이트제로 급성장에 힘입어 국내외 맥주 브랜드가 합류하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업계가 추산한 지난해 국내 시장 규모는 약 150억원으로, 올해는 200억원 규모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판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따라 향후 국내 시장도 2000억원 이상의 성장 잠재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적극적인 마케팅과 제품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