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올라탄 한빛소프트, 9%대 급등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1.08.09 12:24
글자크기

[특징주]

한빛소프트 (1,926원 ▼69 -3.46%)가 9일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모바일 메타버스 출시 계획을 밝히면서다.

한빛소프트는 이날 오후 12시21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9.06%(580원) 오른 69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한때 전일 대비 16.72% 오른 7470원까지 치솟았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IP를 활용한 PC·모바일 메타버스 플랫폼 '오디션 라이프' 타이틀과 브랜드 이미지(BI)를 이날 공개했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3월 미공개 메타버스 프로젝트 개발 사실을 알렸다. '오디션 라이프'는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의 리소스와 특징적인 커뮤니티 기능을 메타버스 생태계로 새롭게 구성하는 작품이다.

유저들은 '오디션 라이프' 메타버스 생태계 안에서 크리에이터로서 직접 활동하며 직업과 기술을 가질 수 있다. 의상, 건물, 오브젝트 등을 직접 제작하고 거래해 재화를 버는 메타버스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다. 오디션 라이프의 월드는 유저들의 활동에 의해 점점 확장하게 된다.



한빛소프트는 내년 상반기 중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랜 기간 오디션을 서비스 해 오면서 전세계 유저들의 요청으로 제작되고 누적되어 온 오디션만의 수많은 의상들과 펫, 액세서리, 타운 등이 오디션 라이프를 이루는 훌륭한 근간이 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서비스 초기부터 사용자들에게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