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 최대 파운드리 업체 'TSMC'와 단독 시제품 평가 진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8.09 08:06
글자크기
젬백스 (11,760원 ▼30 -0.25%)앤카엘이 가 세계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시장점유율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최대 업체 TSMC에 시제품 평가 진행을 위한 케미컬 에어 필터(CA Filter)를 공급했다고 9일밝혔다.



젬백스의 제품은 TSMC가 신규로 설치할 일본 도쿄 일렉트로닉(TEL)의 극자외선(Extreme Ultra Violet) 스피너용 최신 장비에 적용되어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다. 해당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다면 TSMC의 최신 3나노팹(Fab) 공정에 새롭게 투입되게 된다. EUV는 극자외선 파장의 광원을 사용하는 리소그래피 기술 또는 이를 활용한 제조공정으로, 차세대 반도체 칩 제조 공정의 핵심기술을 말한다.
젬백스 관계자는 "대만 산업 기술 연구기관과 같은 공신력 있는 평가 기관의 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금번 테스트의 단독 평가 대상으로 선정되어 진행되고 있다. 이미 보유한 필터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이 관계자는 "젬백스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물론 중국 최대의 디스플레이 회사인 BOE에도 납품을 하고 있다. 이번 거래가 성사될 경우 TSMC와의 새로운 판로 개척으로 전년 최대 매출 달성에 이어 올해에도 실적 호조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