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미디어데이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이은 통산 세 번째 12억뷰(View) 기록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총 세 차례 1위에 오르고, 32주 동안 차트인하면서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7월20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10억건을 돌파했다.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