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12억뷰 돌파…통산 3번째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2021.08.07 10:17
글자크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미디어데이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미디어데이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2억회를 돌파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지난 6일 오후 6시 20분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이은 통산 세 번째 12억뷰(View) 기록이다.



지난해 8월21일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이 처음으로 선보인 영어 곡이다. 경쾌하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총 세 차례 1위에 오르고, 32주 동안 차트인하면서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웠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7월20일 기준 누적 스트리밍 10억건을 돌파했다.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조회수 1억110만 건)로 유튜브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