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
카카오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522억원, 영업이익 162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42%, 66% 증가한 수치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7618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톡 기반의 톡비즈 매출이 52% 증가했다. 특히 비즈보드와 카카오톡 채널의 성장으로 광고형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포털비즈 매출 역시 7% 증가한 1251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35% 증가한 5904억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글로벌 만화앱 매출 1위를 달성한 카카오재팬의 웹툰 플랫폼 '픽코마'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IP(지식재산권) 유통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했다.
뮤직 매출은 11% 증가한 1881억원을 달성했으며, 미디어 부문은 오리지널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며 112% 증가한 874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은 20% 증가한 1286억원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2021년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9% 늘어난 1조1896억원으로, 인건비 증가, 사업 관련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