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소프트, 한국교원대학교와 에듀테크 콘텐츠 공동 연구개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8.05 09:41
글자크기
(왼쪽부터)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차우규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캐리소프트 박창신 대표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차우규 원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캐리소프트 (4,360원 ▲55 +1.28%)는 지난 3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과 에듀테크(EduTech) 콘텐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캐리소프트와 교원대는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 '헬로캐리' 브랜드의 에듀테크 디지털 콘텐츠 관련 커리큘럼과 교구재의 공동 기획과 연구개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캐리소프트는 창의, 자연, 예체능 등 범교과 영역에서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신개념 에듀테크 학습 콘텐츠의 개발에 중점을 두어 교육상품을 개발해 전국에 보급할 예정이다.

캐리소프트는 방송채널 '캐리TV'의 교육영상 제작 및 방영, 사내 교육콘텐츠랩의 에듀테크 기술개발 역량을 동원하고, 교원대는 학내 교육 전문가들의 연구개발 성과 및 전국 교원 대상 연수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캐리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유일의 종합교원 양성대학인 한국교원대와의 제휴를 통해 교육학 기반의 검증된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연구개발함으로써 헬로캐리브랜드의 교육사업을 보다 과학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캐리소프트는 게임 개발의 방법론을 응용한 영어놀이 앱인 '헬로캐리 영어'(Hello Carrie English)를 최근 출시했다. 헬로캐리 영어 콘텐츠는 유튜브에도 일부 공개되어 4일 현재 2억3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