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르텍에 따르면 나르마켓은 유명 맛집의 시그니처 메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회사 관계자는 "나르마켓은 1차로 직영 신선육 전문브랜드 와우소갈비의 인기제품을 공급한 후, 다양한 브랜드의 밀키트와 가공제품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르마켓 전 매장엔 비대면 홍채인식 솔루션과 무인결제 키오스크를 설치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했다. 이를 위해 나르텍은 세계적인 홍채인식전문기업 '이리언스'와 홍채인식 솔루션과 키오스크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리언스 홍채인증시스템은 우리은행 등 금융기관에 적용돼 안전성·편의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란 설명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작년 국내 밀키트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85% 성장한 1882억원으로,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31% 성장하며 7253억원까지 확대돼, 요식업계 '블루오션'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황정훈 나르텍 대표는 "나르마켓은 첨단 홍채인식 매장 자동화시스템을 활용해, 고품질 밀키트를 파격적인 가격에 비대면 구입할 수 있는 신개념 무인점포"라며 "코로나19 시대에도 가맹점들이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밀키트 메뉴를 개발해 무인점포의 성공신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