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33만원에 낙찰되셨습니다"
프로야구 1위를 달리고 있는 KT위즈 선수들이 경기에서 실제 착용한 유니폼 경매가 26일 K쇼핑에서 열렸다. 주전 유격수 심우준 선수의 실착 유니폼은 33만원에 최종 낙찰됐다. 김주일 KT위즈 응원단장이 직접 출연해 경매 방송의 열기를 올렸고 심우준 선수와 영상통화도 이뤄졌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홈쇼핑과의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을 통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타깃 소비자 층을 공략할 수 있는 특성상 새로운 포맷의 방송이 이어지고 있다.
실시간 댓글 창을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즉각 대답하거나 경매가 끝나면 서로 축하하는 등 쌍방향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특성이 그대로 드러났다. 입찰이 저조할 땐 "여러분, 대식이형(데스파이네 선수 별명) 유니폼 이대로 두실꺼예요?" 라는 등 재미있는 댓글도 이어졌다.
11번가 라이브11의 예능형방송
이베이코리아도 CJ ENM과 협업을 통해 지난 5월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한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을 선보인 바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판매 방송은 실시간 조회수 55만 뷰를 넘기며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하는 등 대박 행진을 이어가며 최근 확대 편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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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라이브방송 콘텐츠는 고객들에게 쇼핑과 소통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신규 시청자들의 유입을 늘릴 흥미로운 예능 콘텐츠뿐 아니라 고객들이 온라인 상에서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대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