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크래프톤, 美 할리우드 제작자와 '배그' 애니메이션 만든다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1.07.21 09:48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아디 샨카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사진=크래프톤아디 샨카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인기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

크래프톤은 미국 할리우드의 제작자 아디 샨카를 배틀그라운드 기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디 샨카는 지난 10년간 할리우드에서 '더 그레이', '저지 드레드', '론 서바이버' 등의 영화를 제작했다.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한 최연소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최근엔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캐슬바니아'의 제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최근 크래프톤은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앞서 배틀그라운드 탄생 비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과 마동석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선보였다. 이밖에도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투자하고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를 게임 및 2차 창작물로 만들 예정이다.


아디 샨카 디렉터는 "2017년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된 후 게이머로 전장을 누볐다"라며 "이번 협업이 게임업계와 할리우드를 잇는 가교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배틀그라운드에서 승리하면 얻는 '치킨 디너'가 실제 어떤 모습인지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펍지 유니버스'를 멀티미디어 프랜차이즈로 확장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곧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더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