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초록뱀, 계열사 참여 기부사업 '사랑의 열매와 희망 기금 론칭 추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07.19 14:15

글자크기



초록뱀미디어 (12,150원 ▲250 +2.10%)가 최대주주 및 계열사들과 함께 기부사업을 추진해 사회공헌을 본격화한다. 초록뱀미디어는 계열사인 '초록뱀컴퍼니'와 '우리들휴브레인' 및 최대주주 가족들과 공동 출연해 '굿웨이위더스(Good way with us) 희망 기금'을 사랑의 열매를 통해 발족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Good way with us 희망 기금은 의료사업과 장학사업을 중심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예정으로, 초록뱀 계열사의 기부금을 기반으로 개인과 기업들로부터 추가 기부를 받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희망 기금 출연은 대한민국 최초의 가족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원영식 회장 가족이 중심이 돼 2012년부터 운영해오던 준장학회의 기부사업을 더욱 확장하기 위해 초록뱀 관계사들이 자금을 출연한 것"이라며 "준장학회는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에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학비뿐 아니라 생활지원금을 지원해 왔으며, 10여 년에 걸쳐 매년 30여 명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줬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준장학회는 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장학생의 가족들이 중병에 걸린 경우 치료비를 전액 지급한 바 있을 정도로 장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왔다"며 "최근 한 장학생의 아버지가 간 경화로 간이식 수술이 필요해 이를 전액 지원하기도 했다"라고 덧붙였다.

TOP